본문 바로가기
다락방고씨/리뷰&소개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by 배불돼장 2019. 7. 20.

최근 히비스커스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히비스커스(Hibiscus)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설명드리기 위해 알아보고 직접 구매하여 마셔보고 리얼후기도 함께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히비스커스 효능

기본적으로 히비스커스 차는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황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해 노화방지, 피로회복, 심혈관질환 예방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잘 알아가시기 바라겠습니다!

 

1. 체중 관리

 히비스커스는 풍부한 식물 영양소인 히비스신과 갈산이 혈액 속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며, 칼로리가 적고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수 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HCA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디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탄수화물 대사율을 낮추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뛰어나서 다이어트 하시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몸에 좋은 '히비스커스' 입니다.

 

2. 소화촉진

 변비 치료제로도 사용이 가능한 히비스커스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뇨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몸에 있는 나쁜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더불어 소화를 촉진시켜 내장들의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혈압조절

 이 히비스커스 차를 주기적으로 마시기되면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해서 고혈압인 저는 이 히비스커스를 사먹게 되었습니다. 고혈압의 혈압이 낮아지게되면, 뇌졸증, 심혈관 질환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하니 저에게는 딱 맞는 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4. 호르몬의 균형

 호르몬 균형을 맞추기 좋은 성분이 들어있어서 특히 생리불순, 우울증과 같은 증상들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플라보노이드 및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특별하게 부작용이 발표되거나 언급된 바는 없지만 히비스커스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 때문에 열이 많으신 분들과 고혈압이신 분들에게는 좋지만, 반대로 몸이 찬 분들이나 저혈압이신 분들은 한 번 더 알아보시고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동물실험 결과 에스트로겐 등의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피임 효과를 내거나 자궁을 수축시키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여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아직 사람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상태라고 하니 꼭 먹지 말라는건 아닙니다! 또한 저혈압이나 당뇨 환자는 의사에게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답니다.

 

 

이렇게 히비스커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에게 딱 맞는 식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몸안에 열이 많으며 비만이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고혈압이기 때문에 꾸준히 먹어볼 생각입니다.

 

 

히비스커스 간편하게 구매하기

 

 

 저는 쿠팡에서 간편하게 구매하였습니다. 고농축으로 말이죠. 배송도 빠르고 물에 타먹기만 하면 되니 편하고 빠르게 히비스커스를 섭취할 수 있어요! 티백은 찬물에 잘 우러나지 않아 저는 고농축 히비스커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쿠팡 히비스커스 링크를 아래에 작성해 둘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구매하여 드셔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 다이어트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히비스커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