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상식 및 대출정보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자세히 알아보자

by 배불돼장 2019. 5. 2.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다락방 고씨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날씨가 좋으니 아주 좋은 정보를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진행 중인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지원 정보입니다. 맨날 부동산 소개만 하니 지겨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앞으로 이런 깨알 같은 정보도 함께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대출이 나온지는 조금 되었는데 이제서야 정리하여 말씀드리게 되었네요.

대출금리 1.2%로 1억원까지 대출 가능한 상품이니, 자격조건 등 상세하게 알아보신 후 진행하시면 좋겠어요.

자세한 설명 후에 가장 하단에 필요한 링크 걸어 두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메인화면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도 나와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내용인데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 재직자에게 보증금 2억원 이하 주택에 1억원까지 연 1.2% 금리로 지원을 해준다는 내용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간략하게 대출신청일 기준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연 1.2% 금리로 1억원까지 최대 10년 이용 가능한 상품이라는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많은 분들이 중소기업 청년 대출로 집을 구하셨어요. 

 

 

◆ 대출 대상

 - 대출신철일 현재 대출대상주택을 임차하고자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의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

 

1. 대출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예비세대주

2. 대출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자

3.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자(외벌이가구 또는 단독세대주일 경우 3,500만원 이하)

 * 근로소득의 경우, 1개월이상 재직하여 온전한 한 달치 이상의 소득이 존재해야 함

4. 대출신청일 기준 중소 또는 중견기업에 재직중인 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보증 또는 창업자금 지원을 받은 자 중 만 34세(병역법에 따라 현역으로 병역 의무를 마친 경우 만 39세) 이하인 자

 

◆ 대출 대상주택

 - 임차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주거용 오피스텔 포함)

 

◆ 대출 한도

 - 1억원 한도

 - 대출금액은 임대보증금 100% 이내에서 1억원을 초과할 수 없음

  (단,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의 경우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1억원을 초과할 수 없음)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기간 : 2년 (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 가능)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대출 금리

 - 연 1.2% (고정금리)

 - 대출기간 4년 이후부터는 일반 버팀목전세자금대출금리 적용

 

◆ 대출 신청시기

 - 신규 :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

 - 추가대출 : 주민등록등본 상 전입일로부터 1년 이상, 기존대출실행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하고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 고객부담비용

 - 보증료(연 기준)

 -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보증서 : 대출금액의 0.05% + 전세금반환보증금액의 0.128%(아파트), 0.154%(그 외 주택)

 -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용신용보증서 : 0.12%(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 0.15%~0.22%(임차보증금 1억원 초과 ~ 4억원 이하)

 

※ 본 대출상품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내용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일단 신청자격이 되는지 확인 후 은행을 방문합니다. 은행에 이런 대출을 받고 싶은데 본인이 가능한지 상담을 한 후 부동산에 방문해서 집을 구하면 됩니다! 그러나 많은 부동산들이 이런 대출이 번거롭고 귀찮다고 하여 잘 알아보지 않는 부동산도 많으니 인천, 특히 부평쪽에 집을 구하시는 분들은 다락방 고씨 저에게 연락주시면 가능한 집 친절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대출이 나오는 집도 많이 없으니 이사 날짜가 여유가 있어야 힘들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 관련 정보 링크 모음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링크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안내 링크

소속된 기업 규모 확인하기 링크

신청자격 확인하기 링크

 

댓글